홍콩: 반환 표시로 ‘반항의’법에 따라 첫 체포

홍콩: 반환 표시로 ‘반항의’법에 따라 첫 체포

홍콩


먹튀검증커뮤니티 홍콩 경찰은 영국 통치가 끝난 지 23년이 된 군중이 베이징에 의해 부과된 새로운 “항의 반대”법에 따라 처음으로 체포되었습니다.

독립을 지지하는 한 남성을 포함해 10명이 법을 위반한 혐의로 구속됐다. 다른 약 360명이 금지된 집회에서 구금되었습니다.
국가보안법은 분리, 전복, 테러를 목표로 하며 최대 무기징역을 선고합니다.

활동가들은 이것이 자유를 침해한다고 말하지만 중국은 비판을 일축했습니다.
홍콩의 주권은 1997년 영국에 의해 중국에 반환되었으며, ‘일국양제’ 협정에 따라 특정 권리가 최소 50년 동안 보장되어야 했습니다.

영국은 이제 최대 300만 홍콩 주민에게 영국에 정착하여 궁극적으로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요일 수천 명이 홍콩 반환 기념일을 기념하는 연례 민주화 집회에 모였습니다. 당국은 Covid-19로 인해 50명 이상의 모임에 대한 제한을 인용했습니다. 경찰은 시위대에게 물대포, 최루탄, 후추 스프레이를 사용했습니다. 경찰은 “날카로운 물건을 들고 있는 폭도들”에게 팔을 찔린 경찰관 1명을 포함해 7명의 경찰관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용의자들은 도주했고 구경꾼들은 아무런 도움도 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홍콩

지난해 만연한 소요 사태 이후 채택된 새 법에 따라 체포된 10명 중 한 명은 ‘홍콩 독립’ 깃발을 들고 있었다. 그러나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이 사진이 슬로건 앞에 작은 ‘No to’라고 적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남성은 신원이 확인되지 않았으며 기소 여부도 불투명했다. 이 법안은 수많은 국가와 인권 운동가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도미닉 라브 영국 외무장관은 이번 조치를 언론과 시위의 자유에 대한 “노골적인 공격”이라고 불렀다.
영국은 또한 홍콩에 대한 여행 권고를 업데이트하면서 “비영주권자의 구금 및 추방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중국이 홍콩 국민과의 약속을 어겼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베이징에서 중국 외교부 대변인 자오리젠(Zhao Lijian)은 각국이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것을 촉구하고 중국은 내정에 대한 외국의 간섭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 법은 무엇을 말합니까?
분리, 전복, 테러 및 외세와의 공모 범죄는 최소 3년의 형에 처하며 최고는 종신형이다.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2019년 시위 중에 자주 발생했던 대중 교통 시설 손상은 테러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베이징은 홍콩에 자체 법 집행 요원과 함께 새로운 보안 사무소를 설립할 예정입니다.More News
중국 중앙 정부와 홍콩 지역 정부에 대한 증오 선동은 이제 29조에 따라 범죄입니다.
이 법은 제38조에 따라 비거주자에 의해 해외에서도 위반될 수 있으며, 이는 외국인이 홍콩에 도착하면 체포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