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도들이 일어서고, 일어서서, 나타났던 역사적 순간 7가지

폭도들이 일어서고, 일어서서, 나타났던 역사적 순간 7가지

올해의 NAIDOC 주제에 따라 — 우리는 우리 국민이 지역사회를 위해 싸워 역사를 바꾼 몇 가지 중요한 순간을 회상합니다.

폭도들이

후방주의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 주민들은 항상 일어섭니다. 우리 커뮤니티에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식민지 이후 원주민들은 억압에 맞서 싸웠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1월 26일이든 매일 계속됩니다. 구금 중 사망 및 기타 문제에 맞서 행진하거나 우리가 믿는 것과 옳은 것을 옹호하기 위해.

역사가 변할 수 있고 또 변할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행동주의(일어나고, 일어서고, 나타나는 것) 때문입니다.

다음은 그 일이 일어난 중요한 7가지 순간입니다.

  1. 국경 전쟁
    국경 전쟁과 학살은 전국적으로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갈등은 1788년부터 발생했습니다.

초기의 저항군 전사들 중에는 한때 파라마타 전투를 이끈 영국 정착민들에게 “가장 적극적인 적”으로 묘사되었던 페물위(Pemulwuy)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국 식민주의자들을 공격한 남동부 퀸즐랜드 출신의 지도자이자 고위 의원인 던달리가 있습니다. 그는 1855년에 교수형을 당했습니다.

이것은 퀸즐랜드에서 열린 마지막 공식 공개 처형이었습니다.

또는 Noongar 사람들의 화죽 그룹에서 태어난 Yagan. 오늘날까지 그는 저항의 전설적인 상징입니다.

그는 1833년에 정착민들에 의해 살해되었고 그의 머리는 제거되어 영국으로 보내졌습니다.

우리 민족이 국경 전쟁에서 살아남은 것은 이와 같은 남성 및 여성 전사 덕분입니다.

폭도들이

  1. 토지 권리: Mabo and Wik vs. Queensland
    Eddie Koiki Mabo를 위한 10년 전투는 토레스 해협의 메리암 사람들의 토지 권리를 인정한 획기적인 사건이었습니다.

1992년 6월 3일 고등법원의 판결은 모든 원주민을 위한 국가와의 지속적인 연결을 인정하고 호주가 “무지한 땅” 또는 ‘아무도 살지 않는 땅’임을 거부하는 원주민 권리법을 제정했습니다.

마보의 결정이 내려진 후, 케이프 요크 반도의 Wik 사람들과 사우스 케이프 요크 반도의 Thayorre 사람들은 그들의 고국에 대한 원주민 칭호를 추구했습니다.

그들의 사건은 원주민 소유권이 목회 임대와 공존해야 한다고 주장한 고등 법원으로 넘어갔습니다.

1996년 12월 23일 고등 법원은 목축업자에게 토지에 대한 배타적 권리가 없으며 Wik 및 Thayorre 사람들에게도 원주민 소유권이 부여되었다고 판결했습니다.

  1. 보호 중 사망
    ‘Blak의 구금 중 사망을 중지’하기 위한 수년간의 전국적 시위 이후, 1987년 8월 10일 왕실 위원회는 1980년 1월 1일에서 1989년 5월 31일 사이에 발생한 각 주와 테리토리의 모든 구금 중 사망을 조사하기 위해 발표되었습니다. 각각의 죽음과 관련하여 취해진 조치와 함께.

99명의 사망자가 조사되었고 조사에서는 339명의 추천을 했습니다.More news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우리 국민은 계속해서 전국에서 구금되어 사망하고 폭도들은 계속해서 항의하고 있습니다.

2017년 Yorta Yorta 여성 Aunty Tanya Day가 지나간 후 ​​그녀의 딸 Apryl은 Dhadjowa 재단을 설립했습니다.

Dhadjowa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구금 중 사망한 원주민 및 토레스 해협 섬 주민 가족을 위해 전략적, 조직적, 문화적으로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풀뿌리 조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