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정년

중국의 정년 연장 계획은 인구 통계 학적 위기가 임박함에 따라 근로자의 불안을 조장합니다.
중국 정부가 정년 퇴직 연령을 점진적으로 늘리는 방안을 발표한 후 연금 소득이 몇 년이나 줄어들지 모른다는 추측이 중국인들 사이에서 만연하고 있다.

중국의 정년

코인파워볼 이러한 움직임은 노동자와 중산층 시민들 사이에 깊은 우려를 불러 일으켰으며,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은 이제 계획보다 몇

년 더 일해야 하고 재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국의 마이크로블로그 사이트인 Weibo에서 새로운 정책에 대한 인기 게시물은 지난 2주 동안 2억 1천만 번 이상 읽혔고 19,000개

이상의 댓글을 받았습니다. more news

비평가들은 이러한 변화가 소비, 출산율 및 투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선전에 기반을 둔 40대 후반의 IT 전문가인 공 웬타오(Gong Wentao)는 “고령화 중국이 20년 후에 어떤 모습일지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 모두는 그것에 대해 많은 두려움과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동료들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공은 그의 동료 중 일부는 더 높은 공실률을 예상하여 낮은 등급의 도시에서 부동산을 매각할 계획을 했으며 다른 일부는 고수익 금융

상품에 투자하기 위해 주택을 담보로 대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더 겸손한 전략을 선택하고 있었습니다.

일일 지출을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어쨌든 이것은 은퇴 연령 지연에 대한 우리의 불안을 반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중국의 퇴직 연령은 수십 년 동안 남성의 경우 60세,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 50세로 변함이 없었습니다.

중국, 다가오는 인구 통계 학적 위기를 해결하고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노인 인구를 활용.

중국의 정년

그러나 동아시아 이웃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중국도 인구 고령화와 출산율 급감으로 국가 경제 성장에 제동을 걸 수 있는 인구 통계학적

시한 폭탄의 무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베이징은 이달 초 2021-25년에 대한 새로운 5개년 계획에서 정년 연장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움직임은 평균적인 중국인, 특히 1970년 이후에 태어난 중국인들의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광저우에 기반을 둔 30대 영업 관리자인 James Qiu는 중국과 선진국을 비교하여 정년을 높이는 것은 “비과학적이고 불공정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의 기본적인 사회 보장, 지원 및 공공 서비스는 그 국가들에 훨씬 뒤떨어져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50대와 60대에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소득이나 실업이 크게 감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날 고용 시장에서 그 정도 나이의 직원을 고용하는 민간 기업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의료비와 모기지 상환 부담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1980년에 논란의 여지가 있는 ‘한 자녀’ 정책을 도입하여 빠르게 증가하는 인구를 줄이고 피임 제공을 확대했지만 강제 불임

수술과 낙태를 시행했습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출산율은 1970년 5.81명에서 1990년 2.31명으로 급격히 떨어졌다. 중국 정부가 중국인 부부에게 두 자녀를 허용한 지

3년 만인 2019년에는 1.048로 떨어졌다.

동시에 중국의 인구는 급속히 노령화되고 있었다.
2019년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 2억 540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18.1%, 1억 7600만 명이 65세 이상 인구의 12.6%를 차지했다.

중국개발연구재단(China Development Research Foundation)은 지난해 발표한 보고서에서 2050년까지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 5억 명

이상으로 예상 인구의 거의 3분의 1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