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경보시스템 개편 필요

재해경보시스템 개편 필요
태풍 14호는 일본 본토 남쪽 해역을 이동하면서 도쿄의 이즈 섬과 다른 지역에 폭우를 퍼부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열도의 일부인 미야케지마와 미쿠라지마에 특별 호우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재해경보시스템

토토사이트 태풍으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아직 태풍 시즌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국가는 피해를 방지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10월 12일은 일본 동부를 중심으로 100명 이상이 사망하거나

실종된 태풍 19호가 전국에 상륙한 지 1년이 되는 날입니다.

나가노현의 치쿠마가와 강을 비롯한 많은 강이 범람하고 홍수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가옥과 기타 건물에 갇히게 되었습니다.more news

최근 재난의 교훈으로 인해 기상 관측소와 국토부 지역 개발국은 기자 회견에서 주민들에게 대피 준비를 촉구하는 데 더 빨리 조치를 취했습니다.

국가가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을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상황에서 신속하고 잘 계획된 정보 공개는 대피 센터의 혼잡과 혼란을 방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내각부는 현재 대피 경보를 발령하기 위해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피난권고와 피난지시라는 2단계의 경고를 한 단계의 피난지시로 통합한 것이다.

지난 8월, 정부 중앙재난관리협의회 실무단은 현행 제도로 대피 권고가 내려지는 시점에 새로운 대피 지시를 내려야 한다는 잠정 보고서를 발표했다.

정부는 장마철까지 새 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내년 정기국회에서 개혁법을 개정할 계획이다.

재해경보시스템

지난해 태풍 19호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내각 조사에서 응답자의 약 18%만이 두 단계의 피난 경보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응답자의 40%는 대피 지시가 내려진 후에야 집에서 대피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대피 권고는 고위험 지역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대피소를 찾도록 촉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피난 지시는 재해의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다시 안전한 곳으로 대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경고입니다.

제안된 두 수준의 통합은 대피 지시가 내려질 때까지 조치를 취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부는 신중하게 개발된 계획에 따라 변경 사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1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대피를 촉구하는 전체 시정촌에 대한 대피 경고가 발령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상청이 조기경보정보를 제공하여 지자체가 지역별, 지역별 재난위험도를 평가하여 적절한 대피경보를 발령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워킹그룹 중간보고서는 또 정부가 권고보다 한 단계 낮은 ‘대피준비 및 고령자 등 취약계층 대피 시작 지시’를 다른 범주의 대피경보로 재검토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