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의 5월 근원 물가상승률은 3.6%로 13년 만에

싱가포르 의 5월 근원 물가상승률은 3.6%로 1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싱가포르: 5월 싱가포르의 핵심 인플레이션은 식품 및 유틸리티 가격 상승으로 인해 13년 이상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싱가포르

먹튀검증커뮤니티 숙박과 개인 교통비를 제외한 근원 인플레이션은 5월에 전년 동기 대비 3.6%로 4월의 10년 최고치인 3.3%에서 상승했다고

목요일(6월 23일) 공식 데이터가 발표했다. .
싱가포르가 전년 대비 더 높은 성장률을 보고한 마지막 시기는 근원 인플레이션이 4.2%였던 2008년 12월이었습니다.

헤드라인 소비자 물가 지수 또는 전체 인플레이션은 5월에 전년 동기 대비 5.6%로 상승하여 4월과 3월에 보고된 5.4%를 초과했습니다.
싱가포르 통화청(MAS)과 통상산업부(MTI)는 합동 언론 발표에서 식품 서비스 가격이 더욱 강력하게 상승하면서 식품 인플레이션이 4월의 4.1%에서 5월의 4.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more news

소매 및 기타 상품의 인플레이션도 4월의 1.6%에서 5월의 1.8%로 상승했습니다. 의류와 신발, 개인 용품 및 개인 위생 용품 가격이 상승하면서

말입니다.

MAS와 MTI는 전기 및 가스 가격이 4월의 19.7%에 비해 5월의 19.9%의 인플레이션으로 소폭 상승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인플레이션도 4월의 2.5%에서 2.6%로 소폭 상승했는데, 이는 휴가 비용과 지점간 운송 서비스 비용 증가 속도가 빨라졌기 때문입니다.

싱가포르

5월 숙박시설 물가상승률은 0.1% 상승해 4%를 기록했다. 민간 운송 물가상승률은 4월의 18.3%에서 18.5%로 상승했으며 국제 유가 상승으로 휘발유 비용이 상승했습니다.
MAS와 MTI는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 및 지역 COVID-19 상황으로 인한 공급망 마찰이 지속되는 가운데 외부

인플레이션 압력이 계속 강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단기적으로 지정학적 위험이 높아지고 타이트한 공급 상황이 원유 가격을 상승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식품과 같은 다른 상품의 가격도 수요-공급 불일치와 글로벌 운송 및 지역 공급망의 혼란 속에서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는 노동 시장이 “긴장을 유지하여 확고한 임금 인상 속도를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AS와 MTI는 “수요 개선과 함께 누적된 비즈니스 비용이 소비자 가격으로 더 많이 전가되어 핵심 인플레이션을 연중 역사적 평균보다 훨씬

높게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MAS와 MTI는 핵심 인플레이션이 앞으로 몇 개월 동안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일부 외부 인플레이션 압력이 감소”함에 따라 연말까지

완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지정학적 충격과 전염병 관련 충격으로 인해 상승 위험이 남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MAS와 MTI는 “민간 운송 및 숙박 인플레이션이 단기간에 견조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올해 핵심

인플레이션보다 더 많이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